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뷰티’ 광역시 지역 결과 발표
- 언론사명
- 조세일보
- 기자명
- 오정우 기자(jihyun@joseilbo.com)
- 등록일
- 2025.09.19
- 조회수
- 184
◆…사진=KCA한국소비자평가 제공
KCA한국소비자평가가 대한소비자협의회 주최, 한국소비자평가 주관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뷰티' 광역시(광주,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인천)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 등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평가의 경우 국내 뷰티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맞춤형 뷰티 케어 및 솔루션을 제공하여 실제 이용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업체를 매년 선정한 후 대중에 소개하기 위해 진행됐다.
지난 6~7월 중 포털사이트 등의 리뷰 수 등을 기반으로 전국 뷰티 서비스 관련 업체에 대해 사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상위 33.68% 이내의 평가를 받아 선발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가 실시됐으며 최종적으로 전체 0.31% 이내의 우수 업체가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평가는 각 뷰티 관련 업체를 이용한 소비자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최종 평가를 거쳐 직원 친절도, 시설 만족도, 가격의 적절성, 서비스 품질 만족도, 접근성, 전반적 평가 등 6가지 최종 평가 기준에 따라 지역 및 부문별 1개에서 최대 3개의 우수 업체를 선정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현재 뷰티 시장에서는 개인별 특성에 맞춤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으며 시장 변화에 맞춰 뷰티 업계는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여 소비자 각자에게 최적화된 뷰티 솔루션을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면서 "이번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 업체가 앞으로도 높은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며 소비자가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가이드라인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사랑의 열매를 통해 저소득 가정의 가계소비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라면서 "아동결연후원사업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정기적인 생계·교육·의료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건강한 아동청소년기를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