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IA 소개
한국소비자산업평가(KCIA)란?
한국소비자산업평가는 소비자기본법 제4조의 8가지 소비자의 기본적 권리 중
‘물품 등을 선택함에 있어 필요한 지식 및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와 ‘안전하고 쾌적한 소비생활
환경에서 소비할 권리’의 증진을 위하여 산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대중에 발표함으로써 소비자 권익증진 및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시키기 위한 평가조사발표입니다.
기념식 영상
기대효과
KCIA
한국소비자평가
소비자의 권익 증진 및 기업
가치 향상의 양대 효과를 이루기
위한 기업 이념을 달성합니다.
기업
한국소비자산업평가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발표됨으로써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소비자
다른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한 자료를 바탕으로
발표 기업에 대한 정보를 접함으로써 소비자법에
보장된 소비자의 8대 권익 증진을 이룩합니다.
KCIA 대상 및 절차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일정에 따라 산업별 기초조사를 통해 접수 안내를 받은 산업별 평가 대상자
- STEP 01사전조사
산업별 평가
대상자 조사 - STEP 02평가접수
대상자 평가
신청 접수 - STEP 03최종심사
대상자 심사 진행
- STEP 04평가등록
평가 진행 및
발표 기업 등록 - STEP 05발표
언론보도를 통한
발표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역대 주요 발표 명단
역대 주요 발표 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