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IA 소개

KCA 소개 진행중인 산업 평가 내 접수 확인 KCIA 기념식 KCIA 주요 뉴스
KCIA 소개
logo
한국소비자산업평가(KCIA)란?

한국소비자산업평가는 소비자기본법 제4조의 8가지 소비자의 기본적 권리 중
‘물품 등을 선택함에 있어 필요한 지식 및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와 ‘안전하고 쾌적한 소비생활
환경에서 소비할 권리’의 증진을 위하여 산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대중에 발표함으로써 소비자 권익증진 및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시키기 위한 평가조사발표입니다.

기념식 영상
기대효과
KCIA
한국소비자평가

소비자의 권익 증진 및 기업
가치 향상의 양대 효과를 이루기
위한 기업 이념을 달성합니다.

기업

한국소비자산업평가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발표됨으로써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소비자

다른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한 자료를 바탕으로
발표 기업에 대한 정보를 접함으로써 소비자법에
보장된 소비자의 8대 권익 증진을 이룩합니다.

KCIA 대상 및 절차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일정에 따라 산업별 기초조사를 통해 접수 안내를 받은 산업별 평가 대상자

  • STEP 01
    사전조사

    산업별 평가
    대상자 조사

  • STEP 02
    평가접수

    대상자 평가
    신청 접수

  • STEP 03
    최종심사

    대상자 심사 진행

  • STEP 04
    평가등록

    평가 진행 및
    발표 기업 등록

  • STEP 05
    발표

    언론보도를 통한
    발표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역대 주요 발표 명단
image 이마트

마트 부문

image 자라

종합패션 부문

image 서울신라호텔

5성 호텔 부문

image 제주신화월드

콘도/리조트 부문

image 63뷔페 파빌리온

고급 뷔페 부문

image 크린토피아

세탁 부문

image 제주관광공사

사진관(공간대여) 부문

image 평창군시설관리공단

캠핑장 부문

image 경기평택항만공사

해양레저 부문

image 부산시설공단

종합체육시설 부문

image 의왕도시공사

종합체육시설 부문

image LG전자 베스트샵

디지털가전 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