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한국소비자평가(주)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한국소비자평가(주)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회사란 이용자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용역 등을 거래할 수 있는 가상의 영업장 및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체로, 한국소비자평가(주)를 말합니다.
2. 서비스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제9조에 명시된 한국소비자평가(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콘텐츠는 회사가 온라인을 통해 제공하는 제작된 영상 및 기타 관련 자료 또는 정보를 포함하는 개념으로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 정보 형태를 불문합니다.
4. 용역 등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가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 일체를 말하며, 콘텐츠를 포함합니다.
5.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6. 회원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회원가입을 하여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7. 비회원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8. 의뢰인이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의사를 가지고 회사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9.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상 용어의 의미는 개별 약관, 운영정책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이메일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 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약관에 대한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비회원의 경우 이용 가능한 서비스와 관련 된 약관을 적용받습니다
4.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 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 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7일 전부터 이용자에게 서비스 공지사항에서 공지 또는 별도로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피치 못하게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 할 경우에는 최소한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제7조에 규정한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5. 회사는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 하였음에도 이용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 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 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7.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개 정약관의 적용을 받는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합니다. 이용자는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의 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본 약관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은 이용계약의 해지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9. 본 약관 또는 관련 운영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서비스와 관련된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 4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등 회원의 동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면, 회원과 회사 사이에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2. 실명 기준으로 1인 당 1개의 계정을 사용하여 회원가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5조 회원가입 제한 등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1)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2) 만 14세 미만인 자가 가입하는 경우
3)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 13조 제2항과 3항에 의하여 최근 3년 이내 회원자격을 상실한 이력이 있는 경우
4) 등록 및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이 외에도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사회적인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 할 우려가 있는 경우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 유보의 사유와 이용 가능 시기, 이용에 필요한 자료 등 관련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제7조에 따라 개별 통지합니다.
1) 서비스 제공 설비 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6조 회원의 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1.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 또는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하며, 회사의 안내 또는 조치를 따르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계정에 등록된 정보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 회원은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중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원정보를 수정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2) 변경된 회원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변경된 정보는 회원정보에 즉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인지하고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에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제 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 한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배너, 문자메시지, 알림톡, 고객센터 게시글 등 서비스 내 각종 통지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7일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3.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한 상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제 9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소비자평가 및 발표에 관한 서비스 및 수반 업무
2)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관련 정보 제공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전항의 서비스에 대하여 이용자가 부담하는 등록비 등은 서비스의 종류별로 다르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용역 등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 할 용역 등의 내용을 변경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용역 등의 내용을 현재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공지하거나, 그 제공을 즉시 중단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용역 등의 기술적 사양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제7조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하며, 서비스의 변경이 이용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이용자의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발송하거나 휴대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
5. 전항의 경우 유상으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무상으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도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0조 서비스 중단
1.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한 회사의 정책 변경, 서비스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필요성이 있는 경우 또는 다음 각호의 사유를 포함한 기타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유지·보수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규제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이 경우 중단되는 서비스의 내용은 제7조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하며, 서비스의 변경이 이용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제7조의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예측할 수 없거나 통제할 수 없는 사유(회사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내지 서버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인해 사전 통지 내지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재개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 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 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가 용역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권한없이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4) 회사가 정한 절차 외의 방법으로 시스템을 이용하거나 접근, 공격하는 행위
5) 저작권 등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게시하는 행위
8) 스크래핑, 복제, 전송, 배포 등 영리를 목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무단 활용하는 행위
9) 기타 법령,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거나 본 약관과 제45조의 ‘약관 및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2. 회사는 이를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제13조제2항에 따른 제재를 하거나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 13조 회원탈퇴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 및 정책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경고 조치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에게 제5조에서 정하고 있는 가입 제한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용역 등 또는 서비스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원 간 직접 결제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5) 회사의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한 경우
6) 회원에게 파산·금치산·한정치산·회생·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회사는 제2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이용정지 및 영구이용정지를 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5년간 이용하지 않는 경우, 해당 계정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계정은 자동으로 탈퇴 처리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됩니다.
5. 회사가 본조 제2항, 제3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매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회원이 등록한 결제 수단, 인증 정보에 따라 계정에 보유한 금액을 정산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본 약관 제7조에 규정한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공지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해지 의사가 도달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본 약관 제6조제2항에 따라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7.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제재를 받은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하고자 할 경우 회사의 대표메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8. 이용계약 종료 후 해당 회원이 진행했던 거래에 대한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한 해결 및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게시물 관련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 일체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가 이용자가 게시물을 게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하여 서비스 내에서 이를 노출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개선 등을 위한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만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의 제한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부득이 이러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 사전에 이용 목적에 대한 설명을 드린 후 동의를 얻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이 작성∙제공한 게시물에 관해, 이를 수정∙격리∙ 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여, 복제권∙공연권∙공중송신권∙전시권∙배포권∙대여권∙2차적 저작물작성권 등 저작재산권 일체에 대한 권리를 회사에 부여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회사와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상 관계가 있는 제3자에 대해서도 해당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하는 경우 동일합니다.
6. 본 약관에서 회사에 부여된 권리를 제외하고 이용자는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를 보유합니다. 이용자의 동의 없이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공개할 수 없습니다. 단, 이용자가 공유를 목적으로 배포한 게시물 또는 이용자의 동의를 얻은 게시물에 한해서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 전시, 배포 및 수정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7. 이용자의 게시물이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회사에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분쟁 발생 시 해당 이용자는 본인의 책임과 비용으로 분쟁을 해결하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8.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다음 각호의 사유의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또는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1) 법령을 위반하거나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2)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
제 15조 유료서비스 관련
1. 회사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이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이용대금, 납부방법, 교환, 대금 환불 등 절차에 관하여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화면을 제공하여 명시합니다.
제 4장 구매계약
제 16조 구매 규정
1. 본 장의 규정 일체는 본 장에만 적용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있어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 과정에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서비스 등의 검색 및 선택
2) 회원의 성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서비스 상세 정보,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결제방법의 선택
제 17조 계약의 성립
1. 이용자의 구매와 동시에 계약이 성립합니다.
2. 회사의 안내에는 회원의 구매계약에 대한 정보와 기타 안내 사항이 포함됩니다.
3. 단, 회사는 제17조의 구매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회원에게 확인을 요청하거나 구매 취소를 안내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 건의 제공에 있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18조 지급방법 및 구매 수수료
1. 회사에서 구매한 서비스 등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아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무통장입금
3) 가상계좌이체
2. 회원이 회사에 지불하는 용역 등에 대한 대금에는 구매 수수료가 포함됩니다. 구매 수수료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책정될 수 있으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합니다.
제 19조 수신확인통지, 구매 취소, 배송
1. 회사는 회원의 구매 후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이 때 수신확인통지는 ‘구매가 완료되었다’는 취지를 제7조의 방법에 따라 전달합니다. 또한, 수신확인통지에는 용역 등의 예상 완료일이 포함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용역 등 제공이 시작되기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용역 등의 작업 진행을 시작했거나 용역 등을 이미 발송한 경우에는 이미 제21조에 따라 청약철회를 처리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0조 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용역 등을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서비스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거래를 취소하여 회원이 결제한 수단으로 거래 대금을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1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 부터 제 7조의 방법으로 안내된 확정일 이전까지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회사가 특정 재화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시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어 사전에 청약철회 제한에 관하여 고지하고, 이용자의 동의가 이루어진 경우
3.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해당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5.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6.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22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청약철회 등을 한 경우 회원은 제공받은 용역 등 일체를 반환하여야 하며, 다운로드한 것이 있는 경우 이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청약철회가 완료되면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용역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용역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 제21조의 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금융기관의 전산오류 내지는 마비 등 외부적 사정에 의하여 지연된 경우 회사는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반환된 용역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 그 용역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그 용역 등의 제공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용역 등의 사용으로 인하여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 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당해 소모성 부품의 제공에 소요된 비용 또는 다수의 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용역 등의 경우에는 회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제공에 소요된 비용)의 범위 내에서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회사의 면책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장 이용계약의 해지
제 24조 이용계약 해지
1.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을 더 이상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이용자가 법령을 위반하였거나 위반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와 의 분쟁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해지가 상당 기간 동안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회사 내의 모든 거래를 완료하여야만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본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 참여가 제한된 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 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 기간 동안 제한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의 정보를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이용자가 등록한 정보 및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의 데이터, 법령상 회사에 보관 의무가 있는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 6장 기타
제25조 개별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1. 회사가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거나, 기존 서비스 내에서 필요한 경우 이를 위한 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이는 각 서비스의 개별 페이지에 유의사항의 형태로 구현 될 수 있으며, 그 형태나 명칭을 불문하고 본 조에서 규정하는 ‘약관 및 정책’에 해당합니다.
2. 회사가 전항에 따른 개별 약관 및 정책을 둘 경우 이용자가 최초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 할 때에 동의 절차를 거치도록 하거나 이를 이용자가 충분히 확인할 수 있도록 제시하며, 해당 약관 및 정책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26조 책임 제한
회사는 이용자에게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제 27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서비스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4)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의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8) 제10조 제1항에 따라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
9)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2.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 는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6.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조 준거법 및 재판권
1.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와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이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소되지 않으면 이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