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목적
KCA한국소비자평가는 산업 전반에 걸친 소비자 조사 및 평가 등의 주 업무를 통해
소비자법 제 4조에 의한 소비자의 8대 권리 등을 증진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소비자법에 의한
소비자의8대 권리
-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될 권리 -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 선택의
권리 - 안전할
권리 - 소비자 교육을
받을 권리 - 쾌적한 환경을
누릴 권리 - 피해를 보상
받을 권리 - 단체를 조직하고
활동할 권리
비전
-
국민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
이용 소비자들의 평가로 예비 소비자들이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빠르게 선택할 수 있어 이로 인해 국민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이룰 수 있게 됩니다.
-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
조사한 기업에게는 소비자 평가 결과를 제공하여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질적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시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동시에 소비자가 더 쾌적한 소비생활을 할 수 있게 됩니다.
-
저소득 소비계층 지원
소비 환경이 어려운 이웃의 기본적 소비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꾸준한 사회적 기부를 실시합니다.
이념
- 01소비자 우선주의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익한
제품 및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하는 것이 KCA한국소비자평가
제 1의 운영 철학이자 사명입니다. - 02기업 유익
KCA한국소비자평가는
현대 소비자가 기업에 원하는 가치와
감정을 제시하고 소비자평가를 통한
자가진단으로 기업의 역량과
경쟁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 03이웃의 동반자
KCA한국소비자평가는
사회적 기업을 지향하며 수익의 일부를 ‘사랑의 열매’를 통해 기초생계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의 가계소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