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목적 및 비전

KCA 소개 소비자평가 소비자소식 기관소식 고객센터 언론보도
회장인사말 설립목적 및 비전 한국소비자평가소개서
KCA 소개
KCA 소개 소비자평가 소비자소식 기관소식 고객센터 언론보도
설립목적 및 비전
회장인사말 설립목적 및 비전 한국소비자평가소개서
설립목적

KCA한국소비자평가는 산업 전반에 걸친 소비자 조사 및 평가 등의 주 업무를 통해
소비자법 제 4조에 의한 소비자의 8대 권리 등을 증진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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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법에 의한

소비자의
8대 권리
  •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될 권리
  •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 선택의
    권리
  • 안전할
    권리
  • 소비자 교육을
    받을 권리
  • 쾌적한 환경을
    누릴 권리
  • 피해를 보상
    받을 권리
  • 단체를 조직하고
    활동할 권리
비전
  • 국민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

    이용 소비자들의 평가로 예비 소비자들이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빠르게 선택할 수 있어 이로 인해 국민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이룰 수 있게 됩니다.

  •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

    조사한 기업에게는 소비자 평가 결과를 제공하여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질적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시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동시에 소비자가 더 쾌적한 소비생활을 할 수 있게 됩니다.

  • 저소득 소비계층 지원

    소비 환경이 어려운 이웃의 기본적 소비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꾸준한 사회적 기부를 실시합니다.

이념
logo
  • 01
    소비자 우선주의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익한
    제품 및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하는 것이 KCA한국소비자평가
    제 1의 운영 철학이자 사명입니다.

  • 02
    기업 유익

    KCA한국소비자평가는
    현대 소비자가 기업에 원하는 가치와
    감정을 제시하고 소비자평가를 통한
    자가진단으로 기업의 역량과
    경쟁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 03
    이웃의 동반자

    KCA한국소비자평가는
    사회적 기업을 지향하며 수익의 일부를 ‘사랑의 열매’를 통해 기초생계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의 가계소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