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 2024 KCIA ‘우수 전문인’ 명단 발표
- 등록일
- 2024.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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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투데이=이은형 기자 | KCA한국소비자평가는 21일 대한소비자협의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우수 전문인’ 명단을 발표했다.
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해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 등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는데 목적이 있다.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한다.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우수 전문인’은 전문성을 기반으로 사회적 역량을 발휘한 우수 전문인을 선정해, 전문인의 긍지를 높인다. 이와 동시에 이를 대중에게 발표해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 중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의 권리’를 실현한다.
한국소비자평가는 ‘우수 전문인’ 후보군을 선정한 후 최종 평가 기준에 따라 ▲사회 공헌도 ▲경력사항 ▲저서 등 참고 자료 ▲국민 생활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올해의 우수 전문인을 선정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사회적 기여를 바탕으로 사명감을 갖고 역량을 발휘하는 우수 전문인을 선정하여 소비자들에게 공유함으로써 한국소비자평가는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권리 보장 실현과 선택의 다양성을 확대하는데 더 힘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평가는 한국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사랑의 열매’를 통해 저소득 가정의 가계소비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특히 ‘아동결연후원사업’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정기적인 생계비·교육비·의료비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해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 등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는데 목적이 있다.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한다.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우수 전문인’은 전문성을 기반으로 사회적 역량을 발휘한 우수 전문인을 선정해, 전문인의 긍지를 높인다. 이와 동시에 이를 대중에게 발표해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 중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의 권리’를 실현한다.
한국소비자평가는 ‘우수 전문인’ 후보군을 선정한 후 최종 평가 기준에 따라 ▲사회 공헌도 ▲경력사항 ▲저서 등 참고 자료 ▲국민 생활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올해의 우수 전문인을 선정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사회적 기여를 바탕으로 사명감을 갖고 역량을 발휘하는 우수 전문인을 선정하여 소비자들에게 공유함으로써 한국소비자평가는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권리 보장 실현과 선택의 다양성을 확대하는데 더 힘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평가는 한국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사랑의 열매’를 통해 저소득 가정의 가계소비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특히 ‘아동결연후원사업’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정기적인 생계비·교육비·의료비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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